엔지니어링공제조합-KB금융지주, '금융 솔루션 제공' 업무협약
엔지니어링공제조합-KB금융지주, '금융 솔루션 제공' 업무협약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12.0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엔지니어링공제조합 김수보 이사장(왼쪽 네번째)과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오른쪽 다섯번째)가 '엔지니어링 기업 통합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 김수보)은 KB금융지주와 '엔지니어링 기업 통합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엔지니어링공제조합 김수보 이사장,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 산업통상자원부 정대진 산업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엔지니어링 산업을 핵심두뇌산업으로 육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엔지니어링 및 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한 금융지원서비스 개발 ▲엔지니어링 기업 대상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 등의 협력 ▲금융, 엔지니어링 분야 상호 자문 ▲기타 교류협력 가능 분야 상호 협의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조합원 중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에 대한 대출 금리 우대도 지원한다.

투자 자금 마련 기회 제공과 금융 부담 경감, 국민은행 해외 11개국 15개 해외점포를 통해 해외 수주에 필요한 보증서를 다이렉트(Direct)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다.

이에 따라 엔지니어링 기업은 보증서 발급단계 축소와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보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KB 금융그룹의 금융서비스를 공유하게 되면서 엔지니어링 기업의 금융 애로 해소는 물론 20만명에 달하는 ENG 업계 근로자를 지원할 부가서비스 확대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