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혁신도시 드림IT밸리’ 차별화된 시설로 입주자 만족 나서
‘진주혁신도시 드림IT밸리’ 차별화된 시설로 입주자 만족 나서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11.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절약을 위한 첨단기술 적용한 설계
- 세제혜택
·중도금 무이자대출 가능, 사옥 마련 최적의 상품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부동산 상품으로 자리잡으면서, 기존 지식산업센터와는 달리 경제적이고 효율성이 높은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곳이 있어 기업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진주혁신도시 내 위치한 ‘진주혁신도시 드림IT밸리’는 에너지 절약은 물론 다양한 첨단기술을 적용하고, 상가 및 휴게공간의 적절한 배치로 최적의 업무환경을 갖춰 주목받고 있다.

이 곳은 에너지 절감을 통해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기업들을 위한 설계에 노력을 기울였다. 정면부에 수직루버 설치로 서향의 직사광선을 차단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특수외장재 및 태양광시스템을 사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누려 직접적으로 관리비가 낮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건물 전체에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해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에도 신경 쓴다.

여기에 타 지식산업센터와는 다른 상업시설 배치가 눈에 띈다. 대부분 상가를 1,2층 하단부에만 소규모로 배치하는데 드림IT밸리는 총 2개동으로 건설해 전면동은 전체를 근린생활시설로 배치하고, 후면동은 지상 1층, 최고층인 12층에 상가가 들어올 수 있도록 해, 업무공간에서 먹거리 및 휴게공간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전후면동을 연결하는 브릿지가 2,3층에 있어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며, 옥외 휴게공간 및 옥상정원, 테크테라스 등 다양한 휴식공간을 제공함으로 친환경적인 근무환경이 가능하다. 여기에 거주자 안정을 고려한 보행로와 주차공간을 분리하고 법정주차대수 이상의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유치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취득세 50% 감면과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등의 혜택을 주고, 부가세를 환급해줘 초기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대출을 옥죄는 현 시장상황에서 분양가에 최대 70%까지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줘 소액으로도 사옥마련이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최근 초기투자비용이 저렴하고 안정적인 월세가 나올 수 있어,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기업체뿐 아니라 개인투자자들도 늘고 있는 분위기다.” 라며, “부동산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혜택이 많은 곳을 찾아 투자하면 성공확률이 높다”라고 전했다.

진주혁신도시 클러스터부지 중심에 위치한 ‘진주 드림IT밸리’는 차별화된 시설로 눈길을 끌 뿐 아니라 기업유치가 수월한 곳에 위치해 있어 더욱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단지 바로 옆에 대규모 연구단지가 조성되고, 한국토지주택공사를 포함한 11개 공공기관이 지난해 6월 이전이 완료됨에 따라, 유관기업 및 협력업체들의 이전이 촉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진주시 정촌면에 들어설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개발이 올해 4월 최종 확정됨에 따라 항공관련기업들이 추가입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진주시 소재 중소기업, 산업체들의 혁신도시 클러스터지구 이전수요 및 진주혁신도시 인근 상평, 정촌, 생물산업전문농공단지 등의 다수의 산업단지 이전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여, 수요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망도 좋다. KTX 진주역과 차량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사천공항도 20분이면 접근 가능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또 진주IC, 문산IC가 인접해 사통팔달의 거점에 위치하며 준공시기가 2019년 주거단지 입주와 맞물려 수요 증가와 상권 활성화도 예상된다.

이 곳은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연면적 2만4390.39㎡)로 지식산업센터 141개실, 근린상가 53개실 등 총 194개실로 지어질 예정이며, 소호 및 소상공인 등을 위해 전용 33㎡ 규모, 투자금 1억원 이내 상품부터 다양한 금액대로 접근할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진주시 에나로 85(충무공동 31-10) 2층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