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경기콘텐츠진흥원, AR·VR 생태계 발전 MOU 체결
오토데스크-경기콘텐츠진흥원, AR·VR 생태계 발전 MOU 체결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09.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최윤식 경기콘텐츠진흥원 센터장, 최은영 오토데스크코리아 부장, 김은진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오찬주 오토데스크코리아 상무, 오창희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 길창군 더벤처스 디렉터, 구본홍 네비웍스 본부장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오토데스크는 경기콘텐츠진층원과 지난 22일 경기도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육성 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양사의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VR·AR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기술 인프라 도입에 대한 양사의 협업과, 국내 기술에 대한 투자 유치 및 시장 활성화와 국내 전문가 양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이는 VR·AR 기업육성을 위한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국내외 민간 전문 기관의 협의체인 NRP(Next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오토데스크를 포함한 구글, 네비웍스, 더벤처스가 추가로 합류했다.

오찬주 상무는 “AR·VR 기술이 제조, 건축, 건설 등 전 산업에 엄청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며 “경기콘텐츠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AR·VR분야 차세대 전문가를 육성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토데스크는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 코리아 2017에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사례를 전달하며 가상현실 기술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