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 명품 조망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 9월1일 선봬
오션뷰 명품 조망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 9월1일 선봬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08.3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망 중 최고로 꼽히는 바다조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관심 집중
통영 명품학군과 서울~통영 잇는 KTX노선 호재로 광역적 수요 기대

   
 

수변 조망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남해안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가 관심 받고 있다. 특히 오션뷰는 희소가치가 높아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더욱 시선을 끌고 있다.

9월 1일 (주)삼정이 선보이는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남해안 바다조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역대급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확 트인 조망은 물론 단지 앞에 요트계류장을 건설 및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레저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휴식과 즐길거리가 함께 있는 주거지 인셈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통영 도심의 관문지 역할을 하는 애조원지구에 조성되는 도시개발구역으로 주거, 상업, 학교, 편의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들어서는 곳으로 총 2000여세대가 넘는 신흥주거지로 계획 중이다. 이 중에서 유일하게 공급되는 아파트다.

특히, 뛰어난 조망권뿐 아니라 통영시 내 명품교육도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단지 뒤편 도보권으로 교육부 선정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이자, 유네스코 국제우수학교인 동원고가 위치해 있다. 여기에 동원중, 신설예정인 초등학교까지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단지 내에 명문 영어프로그램과 연계한 영어학습관 및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계획되어 있다.

여기에 평면특화로 장점을 극대화했다. 남저북고의 지형의 특성을 살려, 남향 오션뷰(일부 제외) 단지를 최대화 했고, 전 평면을 4베이로 배치해 안방, 거실, 작은방 2곳에서 와이드 파노라마뷰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통영 최초로 테라스하우스 및 펜트하우스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통영시 일대에서 입지 조건도 좋다. 북통영IC 및 통영IC를 3분내로 접근가능하며, 14번 국도 남해안도로를 통해 통영구도심 및 고성, 거제 등 외부지역과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서울 및 대도시 수요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KTX 서울~통영(2시간대)선도 추진 중에 있다.

또 대형공원 및 산책로가 마련되며 주변여건을 살린 레저와 힐링이 가능한 휴양지로 개발한다. 현재 단지 동쪽으로 원문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통영 최대규모의 병원이 2곳이 있다. 이마트 및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 및 각종 공공기관의 접근성도 좋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주거만족도와 직결되는 ‘조망’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휴식이 가능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흡사 리조트에 온 듯한 분위기를 나타내는 ‘오션뷰’ 단지의 인기가 상당하다.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강이나 호수보다는 바다뷰에 대한 기대감과 만족도가 더욱 높은 것 같다”며 “다른 조망권에 비해,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비 조망단지와 비교해 가격이 점차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총 1257가구로 전용 59㎡, 84㎡, 84T㎡, 110㎡, 141㎡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을 제공한다. 특히 위 단지는 창사 35주년을 맞이하는 ㈜삼정에서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모두 쏟아낼 예정이다.

현장 및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703번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