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 Edit : 2017.6.29 목 17:09
> 뉴스 > 건설 > 뉴스
     
LH, 제21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2017년 06월 16일 (금) 이헌규 기자 sniper@constimes.co.kr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제21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대학(원)생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LH의 다양한 사업에 적용함으로써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공 건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공공주거 건축물의 창의성과 실용성을 높이는 국내 최고의 대학생 건축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주제는 '혼밥시대의 곁집, Share House'로 청년세대 및 독신자들의 의식과 삶을 반영한 Share House의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다. 특히, 미래에 가속될 사회적 현상으로 피할 수 없는 1인 주거의 시대에 대응하면서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삶의 풍경을 그려보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기대하고 있다.

응모 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포함) 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 팀당 2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전용홈페이지(http://arch.lh.or.kr)를 통해 참가 접수 받으며, 1차 제출(8월16일), 2차 제출(9월21일), 최종결과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1차 심사는 간소화해서 전자파일만 접수 받아 진행하며, 1차 통과자 20팀에 한해 모형과 판넬을 접수 받아 최종순위를 심사한다.

외부 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팀원 전원 해외 건축기행의 특전과 우수인재 취업지원을 위한 LH 입사시 가점 부여 등 혜택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arch.lh.or.kr)의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헌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건설타임즈(http://www.cons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미사강변도시 내 최대규모 복합상가 ‘
주거·비즈니스·여가 모두갖춘 미사 지
LH, 고양 향동지구에 10년 공공임
LH, 입주민 안전 위해 모든 공동주
하남 프리미엄 느낄 수 있는 그린나래
건설타임즈소개기사제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1가 54-4 원일빌딩 3층 Tel) 02-714-5051 Fax) 02-714-5054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헌규
Copyright 2006 건설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ons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