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프로그램 이론과 실습’ 강좌 개최
부산대,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프로그램 이론과 실습’ 강좌 개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05.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관련 실무자를 양성하기 위한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프로그램(ECO2) 이론과 실습’ 강좌를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본 강좌에 사용되는 ECO2 프로그램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에너지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ISO 13790에 따라 난방, 냉방, 급탕, 조명, 환기 등에 대해 1차 에너지 소요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도록 제작됐다. 또한 1만㎡ 이상 업무시설 건축 허가 시 에너지절약계획서 제7면의 건축물 에너지소요량 평가서에 기재할 항목을 평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강좌 내용은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과 저에너지건축물 설계 기법 및 사례, 건축물 에너지 절약 설계 기준, ECO2 평가 프로그램 입력 요소 이론 교육, 신축과 기존 건물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시뮬레이션 교육 및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현장 경험이 많은 현직 실무자와 학계 전문가의 강의가 준비돼 있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사전 신청 후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대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http://peet.pusan.ac.kr_)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