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시설 대상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교육’ 실시
유아교육시설 대상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교육’ 실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5.1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공단 홈페이지 통해 300곳 신청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6월부터 12월까지 유아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전국의 유아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공단은 내달부터 12월까지 유치원 등 전국 300곳의 유아교육시설을 목표로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18일부터 공단 홈페이지 ‘승강기 교육센터’를 통해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은 전문 교육을 수료한 승강기 안전 지도사를 활용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시설을 직접 찾아가 유아들에게 맞춤형 승강기 안전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공단은 유아 대상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교육을 위해 표준교안과 ‘승강기 안전이용’ 팝업북을 제작했다. 교육내용은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등 승강기 안전 이용방법과 엘리베이터 갇힘고장 발생 시 대처요령, 화재‧지진 등 비상상황 대처 요령 등이다.
 
이번 유아교육시설 방문 승강기 안전교육은 어린이들의 승강기 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신청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홈페이지 승강기교육센터에서 하면 된다.

남상문 교육홍보이사는“공단은 승강기 사고 취약계층인 유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승강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며“어릴 때부터 승강기에 대한 안전의식이 습관화될 수 있도록 많은 유아교육시설에서 교육을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