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품연-건설연, 첨단건설자동화 기술개발 MOU 체결
건품연-건설연, 첨단건설자동화 기술개발 MOU 체결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3.29 14: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기계부품연구원 윤종구 원장(사진 오른쪽)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설정책연구소 박희성 소장(사진 왼쪽)이 양해각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첨단 건설자동화 분야의 인력 및 기술개발에 본격적인 시동이 걸렸다.

29일 건설기계부품연구원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설정책연구소와 첨단 건설 자동화의 기술개발과 상용화· 제도화 등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첨단 건설자동화 분야 연구 개발 ▲첨단 건설자동화 분야 적용 사업 발굴을 위한 기술 교류 및 지원 ▲첨단 건설기계분야 장비 신뢰성 인증 ▲건설기계의 무인화, 지능화, 친환경 분야 연구 개발 ▲기타 협약 당사자가 첨단 건설자동화 분야에서 협력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 등 5개 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향후 첨단 건설자동화 분야의 협력 추진을 통해 첨단 건설자동화 기술 공동연구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건품연은 건설기계 글로벌TOP4 구현을 위한 비전을 바탕으로 2014년 개원했으며 건설기계관련 연구개발과 시험인증, 기업지원, 인력양성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차원 2017-04-02 15:27:04
한국형관광타워는타워의 단위층수를 가변가능하게하고각 단위층하단부에 조명.조화.축포.분수대등 타워의미적요소물을 기술적으로 적출하여타워의고감도를형성해주며 타워내부에 숙박.음식.판매및 각종유락시설을갖추어관광의편리성효과성을갖게하는세계에서처음볼수있는 새로운시스템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