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동화2지구지역주택조합, '봉담 파라곤 2단지' 공급
(가칭)동화2지구지역주택조합, '봉담 파라곤 2단지' 공급
  • 오픈프레스
  • 승인 2017.03.1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여 세대 브랜드 대단지 조성…단지 주변 교육시스템 완벽 구축

(가칭)동화 2지구 지역주택조합은 봉담 파라곤 1단지 658세대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파라곤을 시공사로 선정해 '봉담 파라곤 2단지'를 96세대 규모로 조성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3차 공급에 나선 봉담 파라곤 2단지가 완공되면 이 지역에는 1000여 세대에 이르는 대단지 단일 브랜드 타운이 완성된다.

약 2400세대의 주거시설 조성되는 동화지구 개발계획(화성시 개발계획 고시 2015-495호) 구역에 위치하는 '봉담 파라곤 2단지'는 동화지구의 앞자리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파라곤 대단지 완공 시 3천여 세대에 이르는 생활권이 형성된다.

특히 단지 주변에 와우 효행 초등학교와 와우중학교, 곧 문을 열 봉담 1고등학교(가칭)가 자리 잡고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봉담 1고등학교는 2016년 12월 교육부에서 유일하게 승인되며, 신도시에도 없는 초,중,고를 품은 교육형 브랜드 타운이다.

   
 

봉담 파라곤 2단지의 입지적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이 자리 잡은 인근 생활권의 중심부로서 봉담 와우지구(7600세대), 봉담 1택지지구(5600세대), 봉담 2택지지구(1만세대 예정), 기안지구(3800세대)까지 합하면 3만여 세대가 모인 대규모 택지지구의 노른자위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봉담~광명 고속도로가 최근 개통 완료되어 봉담 IC를 통해 광명까지 약 32분 만에 도달할 수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수인선, 신분당선(예정) 등 대중교통 상황도 더욱 좋아졌다.

단지 내부를 살펴보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24평형 및 30평형 위주의 아파트로,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있다. 맞통풍 구조의 4Bay 설계를 적용한 점과 실속 있는 내부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실내 분위기는 고급스러운 마감자재를 사용함으로써 내추럴하면서 모던하다. 거실 또한 넓은 편이며 넉넉한 드레스룸까지 제공된다. 유모차가 들어갈 정도의 현관 팬트리에 침실 붙박이장 설치, 주방장 추가 설치, 다용도실과 다용도실 선반 등으로 공간 활용과 수납기능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을 위한 대규모 단지 내 공원도 조성된다. 축구장 규모(약 6800㎡)의 공원과 넓은 중앙광장은 탁 트인 뷰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동간 거리가 넓어 사생활 침해의 염려를 줄인다. 또한 바람길을 확보해 단지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해준다. 중앙광장 내 분수와 단층을 활용한 데크형 설계, 광장 뷰가 보이는 2층 높이의 피트니스, 북 카페, 산책길,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마련된다.

조합 측에 따르면 봉담 파라곤 2단지는 지구 단위 계획 고시된 제2종일반주거지역으로 사업의 안정성도 확보했다. 또한 3.3제곱미터 당 700만원 대에 입주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번지에 위치한 주택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