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건설기술 턴키 위원 청렴교육 실시
중앙건설기술 턴키 위원 청렴교육 실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2.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턴키 등 기술형 입찰 설계심의를 수행할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 설계심의분과위원들을 위촉하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토교는 올해 2월부터 1년 동안 기술형 입찰 설계심의를 수행할 중심위 설계심의분과위원 9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워크숍을 23일 개최해 심의위원을 대상으로 청렴의식을 고취하는 교육과 위원회의 역할 및 향후계획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심위 위원장인 국토부 김경환 제1차관은 이날 워크숍에 참석해 각 위원별로 청렴서약을 받고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제도의 정착을 위해서는 심의위원들의 역할이 특히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국토부는 공공기관 등 관계기관에서 추천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청렴성을 평가해 제7기 설계심의분과위원(임기 2017년 2월 1일~2018년 1월 31일까지) 98명을 위촉했으며, 위원들은 공무원, 공사·공단 등 공기업직원,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구성된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3월부터 부산통합청사(실시설계 기술제안) 설계심의를 시작으로 약 11건의 심의가 예정돼 있어 2010년 설계심의분과위원회가 처음 구성된 이래 가장 많은 사업에 대한 심의를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중심위 설계심의위원은 타 심의기관(전국 27개)에서 예정돼 있는 약 50여 건의 평가에도 파견돼 심의를 수행할 방침이다.

국토부는 공정한 턴키 심의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첨령당부 서한 및 SMS 수시발송, 수시 감찰, 청렴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심의위원과 업체 간의 대면접촉을 차단하기 위해 온라인 턴키마당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고, 입찰사의 불법행위 적발 시 입찰을 제한하는 등 엄격한 처벌규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향후에도 철저히 운영해 공정한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