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 3월 분양
현대산업개발,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 3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2.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92블록에 뉴스테이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를 오는 3월에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74~84㎡ 총 774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4㎡A 318가구 ▲74㎡B 162가구 ▲84㎡A 146가구 ▲84㎡B 148가구 등 총 4개의 주택형이다.

뉴스테이는 건설사들이 자사 브랜드를 내걸고 공급하는 고품질의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8년 동안 임대기간이 보장되고, 임대료 상승률도 1년에 최고 5%까지 제한돼 주거불안 없이 거주가 가능하다.

특히 집값 하락이나 금리인상 등에 대한 걱정이 없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보니 11.3대책에 따른 1순위 및 재당첨 금지에도 적용 되지 않아 인기다.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는 동탄 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호수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오는 6월 개장 예정인 동탄 호수공원이 바로 북서측에 있어 집 앞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일부 동에서는 호수공원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 부근에는 유치원,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2개소 등 교육시설 부지가 도보권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호수공원 주변으로 문화·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등의 동탄2신도시의 주요 도로망이 있어 이를 통해 SRT 동탄역,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으로 동탄일반산업단지가 있는 것을 비롯해,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LG이노텍오산공장,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 수원, 화성, 오산, 평택지역의 산업단지로 접근성이 좋다.

단지는 남향 중심으로 설계돼 동간거리를 확보했으며, 호수공원 조망세대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동간 배치와 조망특화세대 개발에 신경을 썼다. 알파룸, 드레스룸, 4~4.5베이 등 최근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신평면과 주거서비스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74㎡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주방·식당 옆 알파룸을 활용해 신혼부부들의 육아중심의 생활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유일하게 4.5베이로 설계된 전용면적 74㎡B는 인근에 산업단지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전면에 배치된 침실 3개와 거실, 알파룸 등을 각각의 방으로 활용해 기숙사로 이용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4㎡A의 경우 4Bay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 및 환기가 유리한 구조이며 전면 침실 3개와 별도의 알파룸 구성으로 다양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3면 개방형 타워형 구조로 이뤄진 전용면적 84㎡B는 두 개의 알파룸이 조성돼 있으며, 침실2와 침실3사이의 알파룸을 가족실로 꾸며 가족중심형 생활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울림마당, 햇살마당, 나눔마당 등의 테마공간과 풀내음길, 풀꽃언덕길 등의 테마 산책로가 마련돼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방교리 29-1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9년 8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