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아이온스퀘어, ‘원스톱학원존’ 상가 특화설계로 눈길
위례 아이온스퀘어, ‘원스톱학원존’ 상가 특화설계로 눈길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6.12.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례 최대규모 ‘원스톱학원존’ 입점
   
▲ 사진제공=위례 아이온스퀘어

위례신도시 상가 아이온스퀘어에 원스톱학원존이 입점한다. 원스톱학원존은 아이온스퀘어 7~8층 위례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위례 아이온스퀘어는 원스톱학원존 조성을 염두해 설계 단계부터 지하 1층에 학원 전용 주차시설을 만들었다. 여기에는 어린이 안전 승하차 구역도 별도로 확보되어 있다. 아울러 주차장 입구의 층고를 높계 설계함으로써 25인승 대형학원버스도 무리 없이 출입하도록 설계했다.

현재 위례상가 아이온스퀘어 원스톱학원존에는 레고놀이방, 무술학원, 첼로학원, 태권도학원 등이 입점을 확정했다. 학원존 9층에는 프리미엄 독서실 온더데스크가 오픈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위례호반베르디움, 위례자이 등 신도시내 아파트가 다자녀가구에 우선 분양 되어 학원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위례신도시에 초등학교 10곳, 중학교 5곳, 고등학교 4곳이 개교한다. 학교별 재학생수는 초등학생 1만689명, 중학생 5268명, 고등학생 5215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송파구 위례동이 발표한 인구통계자료에 따르면 위례신도시의 인구수는 세대당 2.95명이며 14세 미만의 어린이 인구 비중이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위례신도시의 교육열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점을 고려해 상가 투자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이온스퀘어는 배후수요를 고려해 학부모와 10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업종들이 입정 확정되었다.어린이 놀이 테마파크 뽀로로파크, 실내동물원 쥬라리움, 어린이 전용수영장, 대형한식뷔페 해독밥상, 음식점들이 모인 셀렉다이닝, 커피전문점 탐앤탐스, GS 슈퍼마켓 등이 아이온스퀘어에 입점한다.

타깃층이 유사한 업종이 모여 있으면 고객의 체류시간이 늘어나면서 상가 전체의 매출이 상승된다. 상가 전체 매출의 상승은 부동산의 자산가치를 높여주면서 상가 세입자는 물론 상가 투자자에게도 이익이다.

위례상가 아이온스퀘어 관계자는 “최근 발레학원, 보습학원, 어학학원, 논술학원 등 위례에서 학원을 개원하려는 원장님들의 문의가 많다”며 “위례신도시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원스톱학원존 분양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상담도 꾸준하다”고 전했다.

한편 위례신도시상가 아이온스퀘어는 신용등급 A+인 파라다이스 건설과 금탄산업훈장을 받은 경일건설이 공동시공한다. 상가 홍보관 방문예약을 미리 하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