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 설계의 끝없는 진화, 세종 힐데스하임 2차 12월 2일 분양
테라스 설계의 끝없는 진화, 세종 힐데스하임 2차 12월 2일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2.0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 전 테라스 하우스 아파트로 이사한 직장인 A씨는 이사 후 주말이 더욱 기다려진다. 널찍한 테라스가 있어 주말마다 가족이나 손님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때문. 테라스에서 바비큐를 구워먹거나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는 등 다양하게 테라스를 활용 할수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A씨는 “집 안에서 마치 교외로 캠핑 나온듯한 기분을 낼 수 있어 가족간 대화도 많아지고 더욱 화목해진 기분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들어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종 주거타운 속 테라스하우스, 2개층 복층형 타운하우스, 3개층 복복층형 타운하우스 평면을 갖춘 세종 힐데스하임 2차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독립된 외부공간이 제공돼 마당 형태로 꾸밀 수 있는 주택을 말한다. 단독주택의 앞마당처럼 사용 할 수 있어 조경은 물론 바비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도심형 테라스하우스 형태의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관리하기 힘든 단독주택 형태의 테라스하우스가 아닌 단점을 보완하고 관리가 수월한 아파트의 장점을 그대로 옮긴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교외가 아닌 도심에 위치한 경우 교육환경과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수월한 점도 장점이다.

테라스하우스는 분양하는 단지마다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9월 원건설이 세종시에서 일부가구 테라스하우스 형태로 분양한 ‘세종 힐데스하임 1차’가 분양시작 나흘만에 완판됐고, 지난해 GS건설이 테라스하우스를 전면에 내세우며 분양한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도 인기리에 분양됐다.

이렇게 테라스하우스의 선호도가 높다보니 건설사들도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는 물론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는 것.

특히 주목받고 있는 아파트는 원건설이 12월 2일 견본주택을 오픈하는 세종 힐데스하임 2차다.

세종 힐데스하임 2차는 세종시 1-1생활권 L10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7층, 8개 동, 전용면적 107~209㎡, 로, 전 주택형이 전용 85㎡ 초과의 중대형 타입으로 총 345가구로 구성된다.

타운하우스, 테라스 하우스 형태와 3면 발코니, 최상층 다락, 전 가구 4BAY(타운하우스 제외) 등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타입의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1차에서 각광을 받았던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맞통풍 구조를 비롯해 대면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주방 팬트리 등 맞춤형 설계가 적용된다.

타운하우스는 세종시에서 공급된 적 없는 3개층 구조의 복층 형태가 적용되며, 테라스하우스의 경우 최대 3.8m 폭의 와이드 테라스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다양한 단지 내 특화 공간도 마련된다. 어린이 놀이터, 공중정원, 커뮤니티 가든 등 테마별 정원, 단지와 연결된 와이드 단지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녹지 공간을 최대로 확보하여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들의 안전을 생각해 단지 내 차가 없는 100% 지하 주차장 설계, 단지 내부 200만화소의 CCTV를 설치한다.

세종 힐데스하임 2차는 1차와 함께 1-1생활권 내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1번국도와 36번국도를 이용하여 세종시 내부는 물론 광역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1번 국도는 대전~조치원~천안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36번 국도의 경우 당진~영덕고속도로 서세종IC를 이용하여 인근 광역 접근성이 높다. 또한 세종시 내 순환도로를 이용하여 생활권 내 정부 청사까지 차량으로 10분 내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 제2경부고속도로(서울~세종고속도로)의 이용도 수월해 향후 서울까지 빠른 시간 안에 도달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조치원~대전 반석역을 이용할 수 있는 BRT 광역버스노선과 정부 청사 및 세종 업무지구로 이어지는 꼬꼬버스 2호선 등이 있어 대중 교통을 이용한 출퇴근도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단지와 바로 인접하여 으뜸초, 고운초, 고운중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초등학교 5개소, 중학교 2개소, 고등학교 2개소를 비롯하여 명문고인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도 있다. 학교시설 외에도 세종 힐데스하임 2차 주변으로 다양한 학원가 시설이 자리해있어 사교육에도 안성맞춤이 단지가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단지 인근으로 복합커뮤니티센터가 ‘17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으로 더욱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세종 힐데스하임 2차’의 견본주택은 12월 2일 오픈할 예정이며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