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가 찜한 단지, 교육 특화 아파트 분양 잘되고 시세도 높아
맹모가 찜한 단지, 교육 특화 아파트 분양 잘되고 시세도 높아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0.1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에 대한 어머니들의 교육열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에서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분양단지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는 모습이다. 교육환경이 좋은 지역은 자녀들의 교육뿐만 아니라 이주수요가 꾸준하고 환금성이 높아 높은 시세를 유지하는 등 집값 시세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우수한 교육환경이 형성된 곳은 ‘교육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우수 교육환경 지역은 매물을 찾기가 쉽지 않거나 찾더라도 높은 전셋값을 형성하고 있다. 교육환경의 대표적인 지역인 서울 강남구 대치동은 강남구 내에서도 매매가 및 전세가가 높을 뿐 아니라 방학 동안에는 매물을 구하는 것도 쉽지가 않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강남구 대치동이 강남구 내에서도 높은 전셋값과 매매값을 형성하고 있는 것은 교육환경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분양시장에서도 교육환경이 좋은 단지들은 보통 집값이 대부분 오르는 편이라 수요가 몰려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이에 건설사들은 새로 짓는 아파트에 교육 관련 특화 시설 비중을 경쟁력으로 늘리는 등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 시설을 접목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로는 동문건설이 꼽힌다. 평택 신촌지구에서 분양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의 경우, 평택 최초로 지구 내에 강남 대치동의 명문학원을 그대로 옮겨온 대치동 명문학원 타운이 유치될 예정이다.

대치동 명문 학원 타운이란 교육 1번지 ‘강남 대치동’ 명문학원의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입주민들은 명문 학원 타운에서 수강 시 저렴한 교육비로 강남 학원에서 활동하는 현직 강사진의 커리큘럼 그대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자녀를 둔 부모님의 편리한 생활과 아이의 교육환경까지 두루 갖춘 단지로 입주민들의 높은 수준의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타 단지와는 다른 단지 설계로 인해 문의전화 등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주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향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외로 입주시 출퇴근 시간에 단지에서 평택 주요 거점을 순환하는 굿모닝셔틀버스를 제공하여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보장하며, 지구 내 유치원, 초•중교와 공원, 상업시설, 공공용지 부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출 전망이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개발호재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여러 개발호재 중 송탄산업단지 북측으로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삼성고덕산업단지(가칭)와 인접하여 배후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이 단지는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말 개통이 예정된 수서~평택 간 SRT 평택지제역을 이용하면 강남, 수서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0분대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인근의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입주(예정)과 진위 엘지 산업단지의 추가 조성(예정), 미공군기지 확장이전(예정) 등 배후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신규 아파트들의 가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886만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며, 계약금 500만원(1차분),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인기는 한층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 힐맘시티는 59㎡~84㎡총 2,803가구로 이뤄졌으며, 1∙2차에 걸쳐 총4,567가구의 중소형 대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0-2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