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가치는 입지에서 결정된다…삼성상권 배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 상가’
상가 가치는 입지에서 결정된다…삼성상권 배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 상가’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6.10.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삼성반도체 배후의 알짜 상가 분양이 잇따르고 있어 투자자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삼성전자•삼성반도체 인근은 상권형성에 절대적 영향을 미치는 요소인 유동인구가 풍부해 통상적으로 수익성이 좋고 접근성도 좋아 불황기에 큰 타격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삼성반도체 배후 상가는 분양시장에서도 향후 권리금이 높게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반도체 화성공장과 기흥공장, 대기업 연구단지가 주변에 있는 용인시 기흥 서천지구가 이에 해당된다. 특히, 삼성계열사가 밀집해 있는 이 지역에 블루칩 투자처인 지식산업센터 상가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있는데, 대기업 삼성수요를 품은 스트리트몰 상가인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 상업시설’이 그 주인공이다. 교통과 입지가 뛰어나고 풍부한 배후수요에 따른 상권활성화가 쉬워 투자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 삼성전자 배후 상권에 입지해 수요 풍부
프리미엄 원희캐슬 단지 내 상업시설은 기흥구 농서동 일반 455외 2개 필지에 들어서는 연면적 101,614.26㎡,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이다. 초대형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276실) 등 자체 건물 상주인구와 주변 막강한 유동인구 유입의 대로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데 이어 삼성계열사가 도보5분 거리로 가까운 곳이며, 삼성은 물론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 이른바 '삼성벨트'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이 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배후수요에 있다. 삼성반도체 주요단지 속 유일무이 입지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투자자 만족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기흥반도체 3만여 명, 삼성전자 화성반도체 4만여 명, 삼성연구소(DSR타워) 2만여 명을 배후수요로 두고 있어 향후 프리미엄 상승 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원희캐슬은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체 근무자 및 기숙사의 자체수요를 갖춰 24시간 영업권을 보장받을 수 있다. 가산, 반월지구의 광역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가산, 반월지구 약 8000여 세대의 주요 이동동선인 신설도로를 통해 상가 접근성이 용이해 인접 지역 및 시내에서 지속적인 유동인구 유입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또한, 인근에는 삼성 외에 인접 배후 아파트(300m 내 서천지구외) 약 3만여 세대가 밀집돼 있다. 때문에 삼성상권을 비롯해 인근 주거단지로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방문객이 끊이지 않아 상권활성화가 되기 쉽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용인시와 서천택지개발지구에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의 기대감도 갖게 한다. 협약에 따라 ㈜프리미엄 원희캐슬은 총 1,700억원을 투입해 10월 착공, 오는 2018년 3월 지식산업센터를 완공할 계획이며, 이곳에는 제조업과 지식산업‧정보통신산업 등 약 350개 업체가 입주해 1천여명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지역 비즈니스를 리드해 나갈 프리미엄 원희캐슬의 검증된 상업시설은 안정된 미래가치까지 확보하게 되는 셈이다. 여기에 더해 탄탄하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감안한다면 그 가치는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 차별화된 외관, 고객 유입 극대화
원희캐슬은 북유럽의 이국적 외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가로형 스트리트 몰로 구성돼 설계부터 타 상가와 차별화를 기했다. 일반적인 건물 형태의 상가에 비해 개방감을 높여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게 했고, 테라스형 특화 설계와 다양한 MD구성으로 트렌디함을 강조했다. 특히, 공간이용이 남다르다. 상가 중앙에는 21m에 달하는 보행통로와 함께 에스컬레이터를 설계해 고객접근성 향상과 지상 1층의 집객고객을 건물 내부로 자연스럽게 분산시켜 2층도 고객유치에 유리하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광장 방향으로 열린 테라스 상가를 설계해 내부 개방감을 높이고 상가의 특화공간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777대 수용 규모의 넓은 주차장 확보로 이용객들의 편리함과 입점 상가의 실용률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삼성 사원아파트 거주자들의 도보 출퇴근길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여 유동인구 확보 등 입지적 장점은 기본에 다양한 외관설계로 차별성까지 더해 상가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만남의 장을 제공해 집객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분양 홍보관은 사업지 현장(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5번지) 바로 옆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