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부동산학회, '뉴 노멀 시대 부동산 시장 전망' 학술 세미나 개최
대한부동산학회, '뉴 노멀 시대 부동산 시장 전망' 학술 세미나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6.09.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사)대한부동산학회(회장 권대중)는 1일 오후 2시부터 동국대학교에서 ‘뉴 노멀시대, 부동산시장의 전망과 공간정보 활용과제’라는 주제로 2016년 하반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과거 부동산시장을 특징짓는 현상이나 과거를 반성하고 새로운 질서를 모색하는 시점에서 최근 고지가, 미분양, 고밀개발, 구도심 슬럼화, 양적완화 등이 글로벌 경제 위기 이후 나타난 부동산 시장의 ‘뉴 노멀’을 분석해보기 위한 자리다.

이번 학술세미나 제1부에서는‘뉴 노멀시대 부동산시장의 변화(한상훈 중원대 교수)’, ‘아파트시장의 장기예측에 관한 연구(마승렬 주택도시보증공사 연구위원)’ 발표가 있은 뒤, 김선철 교수(명지대 부동산대학원), 이광균 박사(경희대), 김기영 박사(인천도시공사), 모현숙 박사(한국투자자문협회 회장)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권대중학회장은 “우리나라의 부동산시장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예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뉴 노멀시대에 따른 부동산시장의 진단과 공간정보의 활용방안 모색을 통하여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부동산정책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부동산산업의 육성, 지속가능한 국토개발, 부동산시장의 안정화 등에 기여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