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토지주택박물관, 경남지역 초교대상 찾아가는 박물관 개최
LH 토지주택박물관, 경남지역 초교대상 찾아가는 박물관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6.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 토지주택박물관은 오는 7월 14일까지 경남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박물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박물관'은 LH 토지주택박물관이 유물을 싣고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이 전시물을 관람하고 전통 창호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문화행사로 이달 28일 거제 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남해 창선·지족초등학교, 하동초등학교까지 총 5일간에 걸쳐 약 18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 전통 지붕재료, 전국의 흙, 기와, 전돌 등 만져보기 ▲ 전통 창호·결구 및 한옥구조 맞추기 ▲ 대패질 체험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찾아가는 박물관은 문화 소외 지역의 학생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해 주기 위한 취지를 충분히 살리기 위해 학생 수가 100명 내외인 도서 지역 창원?지족 초등학교(남해 창선도)도 찾아갈 예정이며, LH 직원들이 일일교사로 참여해 더욱 풍성하고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LH ‘찾아가는 박물관’은 “박물관 유리벽 너머로만 봤던 문화재들을 학교강당에서 직접 만져봐서 신기했다”, “찾아가는 박물관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학생들에게 역사와 문화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심어준 기회가 됐다” 등 작년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교관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문현숙 LH 박물관운영부장은 “찾아가는 박물관을 벽오지까지 확대 시행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향후 인근 지역뿐 아니라 경남지역을 포괄하는 LH의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