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해양생물 안내서 '우리바다 우리생물' 발간
우리 해양생물 안내서 '우리바다 우리생물' 발간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6.04.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해양수산부는 우리바다에 서식하고 있는 해양생물의 생생한 정보가 수록된 '우리바다 우리생물'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바다 우리생물'은 일반인들이 아름다운 바다 속과 해양생물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이 책은 우리나라 바다에 숨겨진 서식처를 알리고, 일상생활이나 교육현장에서 해양생물에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를 소개하며, 해양생물자원의 보전과 생물주권 확립을 위해 국민이 할 수 있는 작은 실천 사항을 알리고자 창간됐다.

이번 창간호에는 우리나라 바다 중 해양생물다양성이 높은 제주도 숲섬을 소개하고 그 속에 살아가는 다양한 해양생물의 생태사진, 서식형태, 생태 및 분포 등을 수록해 일반인들도 쉽게 해양생물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해양생물자원을 왜 보호해야 하는지, 해양생물을 기증·기탁하는 방법, 해양생물을 만나는 방법 등도 수록했다.

이상진 해수부 해양수산생명자원과장은 “이번 안내서가 해양수산생명자원의 가치 및 그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일상생활이나 교육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지속해서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바다 우리생물' 안내서는 해양수산부의 ‘해양수산생명자원의 국가자산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연구결과물을 활용해 연간 시리즈 형식으로 발행됐으며, 해양 관련 유관기관에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