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군사과, 동문멘토 프로그램 실시
한국관광대학교 군사과, 동문멘토 프로그램 실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11.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이)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군사과에서 동문초청특강 프로그램 및 동문멘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동문멘토 프로그램은 초급간부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와 부대지휘절차에 대한 특강,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동문멘토 프로그램에는 군사과 졸업생인 육군3사관학교 생도 4명을 비롯해 육군부사관 하사로 임관한 졸업생이 참석해 육군3사관학교의 학교생활과 복지, 장교로서 준비해야 할 사항, 병과에 대한 경쟁력, 부사관으로서 준비해야 할 사항 등의 내용을 공유했다.

한국관광대학교 군사과 서형석 학생(2학년)은 “국가공무원인 ‘군인’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우리에 앞서 군인의 길로 접어든 동문 선배들이 참여한 동문멘토 프로그램은 큰 힘이 되었다. 선배들의 배려에 부끄럽지 않은 군인이 되기 위해 저 역시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참석한 재학생들 모두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반응이었다”고 말했다.

한국관광대학교 군사과는 글로벌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실사구시 정신으로 국가안보의 초석이 될 초급간부 양성을 위해 특성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군간부로 계속 성장 할 수 있는 인성과 자질을 구비한 초급간부 육성으로 장차 군 전투력 향상 및 전력증강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관광대학교는 지난해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되어 학생들의 질 높은 교육환경과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생들의 교육수준 증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군사과의 동문초청특강 프로그램 역시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군사과는 17일까지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군사과의 모집정원은 총 40명이고, 수시2차 모집에서 15명을 선발한다. 수시2차 모집에서의 성적반영비율은 내신 및 면접비율 50:50으로 반영하고 최우수 1개 학기를 자동반영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