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화체육관광부(장관 직무대행 김희범 제1차관)와 (재)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는 스마트폰의 보급·확산에 따라, 이동통신용(모바일) 기반 인터넷 사용자를 위한 ‘문화포털 이동통신용 웹(m.culture.go.kr)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문화포털(www.culture.go.kr)은 다양한 문화소식, 공연·전시, 문화공간 정보, 문화가 있는 날 및 문체부 소속 산하기관 보유 각종 공공문화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문화정보 종합사이트다.
이번에 공개되는 ‘문화포털 이동통신용 웹’은 ‘문화포털’에서 이용률이 높은 문화·예술 공연, 전통문양, 문화영상, 이벤트 등의 인기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접근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화면과 메뉴를 제공해, 이용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14개 국공립 단체의 수준 높은 공연을 할인해서 볼 수 있는 ‘문화릴레이티켓’, 우리 문화유산에 내포된 다양한 문양을 추출해 산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통문양 서비스’ 등, 문화포털을 통해 국민들이 문화를 향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이동통신용 웹 서비스를 계기로, 문화포털을 통해 더욱 많은 이용자가 각종 문화정보에 더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올 연말까지 대대적인 웹 사이트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한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건설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