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엑스포, '우주엘리베이터 기술의 오늘과 미래' 세미나 개최
승강기안전엑스포, '우주엘리베이터 기술의 오늘과 미래' 세미나 개최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2.10.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 조직위원회가 24일 오후 1시30분에 한국의 과학꿈나무들을 위한 '우주엘리베이터 기술의 오늘과 미래'에 대해서 일본의 우주엘리베이터협회장인 오노 수이지(Ohno Shuichi)를 초청해 세미나를 연다.

한편, 이번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는 승강기 업계 종사자를 위해 다양한 컨퍼런스도 개최된다.

세계 최대 규모의 승강기 산업전시인 ‘독일의 인터리프트 (InterLift) 회장 아킴 휘터 (Achim Hutter)’가 '유럽승강기 산업과 한국기업 진출'이란 주제로 강연을 열어 우리나라 기업들의 유럽시장 진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승강기시스템인증 부서의 이주환 팀장이 승강기 관련 업체들에게 '승강기 안전부품 및 안전인증 제도안내'에 대해 설명하는 세미나가 열리기도 한다.

이 밖에도, ▲개정 승강기검사기준(EN) 적용을 위한 설명회 ▲승강기 컨설팅의 필요성과 과제 ▲승차감측정 분석장비 소개 및 활용사례 ▲초고속 승강기의 가이드롤러 ▲일본 승강기 내진설계 해설 ▲승강기안전네트워크 발전세미나 등 업계 종사자들이라면 꼭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야 할 전문 컨퍼런스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승강기안전관리원과 코엑스가 주관하는 '2012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는 '푸른도시(Green City) 주간'을 주제로 23일 코엑스에서 개막했으며, 오는 26일까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