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올해 온실가스 8100톤 줄인다
대전시, 올해 온실가스 8100톤 줄인다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2.02.0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올해 온실가스를 8100톤 감축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대전시는 올해부터 시행하는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에 따라 시 산하 하수처리장 등 환경기초시설 11곳을 대상으로 폐기물분야 목표관리대상 시설로 확정, 온실가스 감축을 본격 추진한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시 산하 환경기초시설 11곳에서 31만2000여 톤의 온실가스 배출이 예상됨에 따라 8100톤(2.6%)의 온실가스를 감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해당 환경기초시설에 태양광발전설비 등 신·재생에너지 시설과 전력소모가 적은 LED 조명 교체, 고효율 인버터(inverter,역변환장치-직류전력을 교류전력으로 바꾸는 장치)를 설치하고, 블로워(blower,송풍기) 전동기(모터)를 교체하는 등 시설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산하 환경기초시설은 매립장(1), 소각장(1), 음식물광역자원화시설(1), 하수처리장(2), 위생처리장(1), 폐수처리장(1), 정수시설(4) 등 총 11곳이다.

최규관 대전시 환경정책과장은 “환경기초시설 온실가스 감축이 올해부터 처음 시행되는 만큼 관련부서 및 기관 간 긴밀한 협조로 목표를 무난히 달성 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환경기초시설에서 적극적인 협조와 자발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는 정부가 온실가스 다량 배출 사업장이나 에너지 다소비 업체(시설)에 대해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감축목표를 부여하고 이에 대한 이행실적을 관리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