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대림산업, 외벽단열공법 기술개발협력 MOU
바스프-대림산업, 외벽단열공법 기술개발협력 MOU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7.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스프(대표 조진욱 회장)는 19일 대림산업(대표 김종인 부회장)과 양사의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공동주택용 외벽단열공법(EIFS, Exterior Insulated Finishing Systems) 기술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은 양사의 공동연구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바스프의 외벽마감공법을 활용한 고성능단열공법의 최적설계 방안 연구를 주된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내단열 위주의 국내 시장에 적합한 외벽단열공법 기술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바스프의 국내 건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바스프 폴리우레탄 사업부문의 김동문 사장은 “기후 변화와 자원보존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친환경 단열 기술에 대한 요구가 점차 강화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는 최첨단의 외벽단열공법을 국내 건설 현장에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술 협약식에 참여한 대림산업 건축사업본부 이병찬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최근 건설 업계에서 강화된 에너지 절약 기술 방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대림산업의 친환경·저에너지 비전에 맞춰 선진 에너지 절약 기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바스프는 바스프의 고효율 단열재 네오폴(Neopor®)을 주 소재로 하는 ‘세너지(Senergy®) 시스템’과 스프레이 우레탄 단열의 ‘월타이트(Walltite®)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바스프만의 독자적 습식 외벽마감공법을 유럽 주택 시장에서 널리 적용하고 있다.

바스프의 습식 외벽마감공법은 국내 시장에서 현재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내벽단열공법의 단점인 열교 현상(Thermal bridge)을 획기적으로 보완하는 것으로, 단열성능을 대폭 향상시킴으로써 점차 강화되고 있는 국내 건설업계의 단열 성능 기준 규정에도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