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에스컬레이터 사고예방 워크숍 개최
승관원, 에스컬레이터 사고예방 워크숍 개최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6.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남덕 승관원장(사진 가운데)이 2011년 업무협약기관 워크숍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전체 승강기 안전사고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에스컬레이터 사고를 예방키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은 부산교통공사와 공동으로 30여개 ‘승강기 다중이용 시설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BTC 아카데미 중회의실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승관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난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성과와 여름철 승강기 안전관리방향, 승강기 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 주요 중대사고 분석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전달했다.

또 마지막시간에는 협약기관, 시민단체가 함께하는 홍보 및 교육방향에 대해 토의했다.

현재 승관원은 서울메트로 등 전국 7개 지하철 운영기관과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3개 사업소,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이용자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지하철이나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안전손잡이를 잡고 걷거나 뛰지않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쳐 왔다.

김남덕 승관원장은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다중이용시설 기관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다중이용시설 업무협약 확대와 다양한 교류를 통해 대국민안전 홍보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이용자 안전사고를 줄여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