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28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조달청, 28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 권일구 기자
  • 승인 2011.06.2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우선구매 통해 판로지원

조달청은 24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지능형 물관리 자동화 시스템’ 등 28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조달물품은 외부 전문가의 기술심사 등을 거쳐 총 136개 신청 제품 중 신기술제품 3개와 녹색제품 2개, 특허제품 23개 등 총 28개 제품이 지정됐다.

이번 우수조달품에는 강우예측자동화를 통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지능형 물관리 자동화 시스템’을 비롯해 ▲태양광 발전시스템 ▲차선분리대 등이 있다.

이들 제품은 자연재해 대비를 위한 기상장비를 비롯한 친환경녹색제품 공급확대와 예산절감 등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제품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외부전문가들의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제도에 따라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며, 공공조달물품의 품질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업체는 조달청의 판로지원을 기반으로 매출신장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고, 해외시장 진출의 기회도 갖게 된다.

최규연 조달청장은 “앞으로 기술력을 갖춘 우수제품업체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기반을 다지고 궁극적으로는 해외경쟁력을 갖추어 수출이 확대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