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걷기 좋은 '길' 명칭 5개로 압축
대부도 걷기 좋은 '길' 명칭 5개로 압축
  • 김소영 기자
  • 승인 2011.05.2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명칭 선정 2차 심사위원회 개최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2015년 까지 대부도 해변길 94.11km의 걷기 좋은 '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대부도 지역특성에 맞는 '길' 명칭을 선정하고자 지난 4월 26일 1차 심의위원회에서 15개 명칭을 추렸고 2차 심위위원회(소통위원회)를 지난 13일 개최해 대부도 지역의 특성과 잘 어울리는 길 명칭을 최종 5개를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5개의 명칭은 앞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등 시민이 많이 왕래하는 지역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최종 걷기 좋은 '길'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부도 걷기 좋은 '길' 조성사업은 웰빙관광, 체험관광 등 관광문화의 변화추세에 맞게 조성해 금년에 준공 예정인 세계 최대규모의 '안산시화호 조력발전소'와 연계한 대부도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한편 안산시는 대부도 길명칭 선정을 위해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일까지 시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한 바 있으며 총 122건이 접수될 정도로 시민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안산시는 이번 최종 확정된 통일된 길 명칭 사용으로 관광지로서의 인지도를 부각시키고 사전에 안내 표지목(표지판) 디자인 및 이미지를 발굴해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등 대부도 걷기 좋은 길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