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공원 신재생에너지 에코투어 운영
월드컵공원 신재생에너지 에코투어 운영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1.05.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과거 쓰레기 매립지에서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복원된 월드컵공원을 걸으며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시설에 대한 설명과 체험을 하는 ‘월드컵공원 에코투어’ 프로그램을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4회씩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월드컵공원 에코투어’는 공원 내에서 약 2㎞의 산책로를 천천히 걸으면서 중간 중간 설치된 매립가스 재활용시설, 태양광 발전기, 풍력발전기, 수소발전기와 충전시설, 지열시설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오는 11월말까지 매주 화, 금, 토요일 주 3회는 오전에 학생 등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일요일 오전은 개인 및 가족별 신청을 받아 주 4회 진행된다.

‘월드컵공원 에코투어’ 코스는 월드컵공원 커뮤니티센터(영상관람)→마포자원회수시설 견학→하늘공원 견학(매립가스 포집정, 풍력발전시설)→태양광발전시설→수소충전시설→수소발전시설→커뮤니티센터(조별 신문 및 가이드북 만들기 등 투어 마무리) 순으로 진행되며, 걷는 거리는 약 2㎞ 정도이고 소요시간은 3시간 정도이다.

참여단체의 시간적 제약이 있는 경우 일부 코스를 조정해 진행할 수도 있으며, 체험하는 에코투어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월드컵공원 홈페이지(http://worldcuppark.seoul.go.kr)나 전화(02-300-5539)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