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지 물재생센터, 찾아가는 물 처리 교실 운영
난지 물재생센터, 찾아가는 물 처리 교실 운영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1.03.2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난지·중랑·서남·탄천 등 서울시 4개 물재생센터에 환경교실을 개설한다.

우선 난지 물재생센터는 서울시와 고양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물 처리 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8일부터 신청자를 모집하고, 4월부터는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난지 물재생센터 홈페이지(http://nanji.seoul.go.kr) 나 전화(02-300-8527)또는 공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교육일정이 정해지면 난지 물재생센터 직원이 직접 초등학교를 방문, 하수처리 과정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찾아가는 물 처리 교실’은 이동이 불편해 현장 견학이 어려운 특수학교 학생등을 중심으로 우선 실시되며, 원하는 날짜에 ‘찾아가는 물처리 교실’이 마감됐으면 현장 견학도 가능하다.

현장견학은 난지 물재생센터 외에도 탄천·중랑·서남물재생센터에서 모두 가능하다.

서남 물재생센터는 4월부터 두 달간 꽃 축제를 연다. 또 중랑 물재생센터는 인근 구청등과 연계해 환경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5월에는 ‘주민친선 배드민턴 대회’, 10월에는 ‘다시 태어나는 맑은 물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와 아울러 탄천물재생센터는 오는 6월부터 상부 복개공원에 음악회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 밤 8시에는 음악동호회 초청공연인 ‘초승달 음악의 밤’ 행사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