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홍제3구역 공사비 합의 ‘임박’
현대건설, 홍제3구역 공사비 합의 ‘임박’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4.03.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계동 사옥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은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3구역 재건축 사업의 공사비 협상이 극적 타결에 임박했다고 28일 밝혔다.

홍제3구역은 서대문구 홍제동 104번지 일대에 지하 6층~지상 26층, 11개 동 규모의 총 634가구를 건립하는 주택 재건축 사업이다. 3호선 무악재역에 인접한 우수한 입지, 현대건설의 외관 특화 및 강북지역 최대 수준의 주차대수 등으로 주목받았지만 원자재 가격, 물가 상승 등의 여파로 조합과 시공사간 공사비 이견이 심화됐다. 3.3㎡당 900만원까지 육박했던 공사비 증액 협상은 1년여간 지속됐으나 입장 차를 좁히지 못해 지난해 말에는 시공사 지위 및 계약 해지까지 거론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합 집행부와 현대건설은 수차례에 걸쳐 공법에서부터 자재사양까지 다각도로 세밀한 협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조합의 지하 공법 변경 및 익스테리어 설계 조정 요청을 현대건설이 적극적으로 반영해 마감 수준과 품질은 최대한 유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연내 이주에 착수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 진행에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연초 전해진 둔촌주공 재건축 공사비 협상 완료부터 최근 대조1구역의 조합원 피해 최소화를 위한 극적인 공사 재개 결정, 반포1·2·4 주구의 선착공·후협의 결정까지 현대건설의 책임감 있는 행보가 건설사와 고객 간 신뢰 회복의 밑거름이 돼 정비업계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