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분양가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계약 순항
경쟁력 있는 분양가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계약 순항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4.03.2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조감도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가 합리적인 분양가와 수분양자의 자금 부담을 낮추기 위한 금융 조건을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의정부에서 신축 분양 현장 중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분양가는 5억8950만원(전용 84㎡ 타입/최고가 기준)으로, 신곡동 D사 분양 단지 6억8240만원(전용 84㎡ 타입), 금오동 D사 분양 단지 7억600만원(전용 84㎡ 타입)보다 약 1억원 낮게 책정됐다.

여기에 계약금 5%(일부 가구), 1차 계약금 50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통상적으로 계약금은 분양 금액의 10~20%를 납부하지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반적인 계약금보다 낮게 계약금을 책정했다. 아울러 올해 11월 22일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일원에 총 83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 중이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6㎡ 68가구 ▲59㎡A 126가구 ▲59㎡B 17가구 ▲59㎡C 117가구 ▲75㎡ 24가구 ▲84㎡ 56가구 등 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돼 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1호선 환승역인 회룡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도보 3분거리의 광역버스를 이용 서울의 중심지로 출퇴근이 편리하고, 도로교통망 또한 우수하다. 호국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의 의정부IC, 호원IC,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의 민락IC를 통하면 서울 및 광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의정부시 교통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노선 의정부역(예정), 지하철7호선(연장예정),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의정부 시계~월계1교, 6.85km구간)일부구간 개통으로 서울 주요업무지구, 강남 등 접근성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미군 반환 공여지 개발사업 ‘나리벡시티(계획)’ 등 지역가치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의정부점, 금오신곡동 중심상권 등이 있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과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 소방서 등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이용도 편리하며, 금오초를 비롯한, 금오중, 천보중, 효자중고 등의 학교가 단지와 가깝다. 인근에 금오동 학원가가 형성돼 있으며, 의정부 과학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천보산, 의정부소풍길, 부용천산책로 등의 녹지도 풍부하다.

단지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 가구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택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과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이 계획돼 있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이 적용되며 앱을 이용해 주자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도 도입된다.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해 가전제품과 홈네트워크 연결 후 조명, 난방 기기,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음성으로 조명, 가전기기, 난방 기기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택배 알림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보이스홈’ 서비스(유상옵션)도 적용될 예정이다. ‘홈투카-카투홈’ 서비스(유상옵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집에서 자동차 시동, 문잠금, 경적, 비상등, 온도 조절, 전기차 충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에서도 집의 조명, 난방, 에어컨, 가스벨브 차단, 콘센트제어 등을 원격으로 제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