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산연, 4월 '주택공급 활성화·부동산금융 시장 안정 정책 세미나' 개최
건산연, 4월 '주택공급 활성화·부동산금융 시장 안정 정책 세미나'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일 오후 2시 건설회관 3층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4월 2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건설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주택공급 활성화와 부동산금융 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국내 경제·산업 환경은 저성장, 고금리 지속, 부동산 PF(프로젝트파이낸싱) 위기, 공사비 상승 등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다. 건산연은 현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주택공급과 수요, 금융 간 안정적인 선순환 체계로의 이행과 정착이 중요하다고 평가하며 민간, 민·관협력 부문 등에서는 ‘시장-재원-제도’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가치 및 정책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건산연은 주택공급 활성화와 부동산금융 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과제로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지속 가능한 공급체계 마련 ▲주택시장 구조변화에 대응한 선제적 제도 개편 ▲건설·부동산 금융 안정화를 위한 총 24개의 세부 과제를 '정책자료집'으로 발간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민과 산업계 등 다양한 주체의 의견이 반영된 바람직한 입법정책 방향 및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세미나는 발표와 토론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이태희 건산연 부연구위원이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지속 가능한 공급체계'를 이어, 김성환 부연구위원이 '주택시장 구조변화에 대응한 선제적 제도 개편 방향', 김정주 연구위원이 '건설·부동산 금융 안정화를 위한 정책 방향'을 각각 발표한다. 발표에 이어 건설 정책 관련 전문가가 참여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세미나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행사 당일 건산연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