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 공개
삼화페인트,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 공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4.03.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이 디지털 환경에 맞춰 자체 개발한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인기 색상과 신규 트렌드 색상을 디지털로 구현한 컬러북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색을 찾거나 정확한 색상을 선택할 때 사용하는 컬러 모음집이다. 그동안 컬러북은 모니터로 보는 색과 육안으로 보는 색 사이에 미세한 차이가 있었다.

삼화페인트는 이러한 색감 차이를 최소화해 온라인에서도 실제 컬러북과 비슷한 색감을 내는 디지털 컬러북을 개발했다.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컬러, 배색, 공간으로 구성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색상을 살펴볼 수 있다. 컬러 메뉴에는 RGB, CMYK, 먼셀, NCS 컬러코드, 팬톤 호환 컬러 등 컬러별 데이터들을 종합적으로 수록해 전문가들의 업무 활용도를 높였다. 배색 메뉴에는 배색 예시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공간 메뉴에서는 내외부 공간 유형별로 컬러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컬러 시뮬레이션은 단독주택·공용주택, 저층·고층, 거실·침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원하는 색을 직접 적용해 보고, 그 결과물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삼화페인트 홈페이지 또는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희 컬러디자인센터장은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정확한 색상 구현뿐만 아니라 색상 데이터를 오픈 소스로 제공해 전문가들의 편의를 크게 높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