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그룹 KR산업,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4월 분양
계룡그룹 KR산업,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4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그룹 KR산업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조감도
▲계룡그룹 KR산업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계룡그룹 KR산업은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복정1지구에 짓는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단지는 복정1지구 B3블록에 지하 4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총 5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A타입 457가구, B 타입 5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KR산업이 시공을 맡았다.

복정1지구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과 창곡동 일대 57만7708㎡에 3400여 가구를 조성한다. 위례신도시와 바로 맞붙어 있어 주거·교육·문화 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강남 접근성도 좋다.

단지는 공공택지지구에 조성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위례신도시 아파트와 비교해 합리적 분양가로 선보일 전망이다.

지하철 8호선 남위례역이 단지에서 걸어서 약 3분 거리에 있다. 이를 통해 잠실역(2·8호선) 복정역(8호선·수인분당선) 가락시장역(3·8호선), 석촌역(8·9호선)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위례신사선(2028년 예정)과 위례선 도시철도(트램)도 추진되고 있다.

단지 정문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2026년 상반기 예정)가 조성될 전망이다.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에는 복정고가 있다. 위례신도시 학원가와 서울 대치·잠실 등 학원가도 가깝다.

위례신도시와 가까워 스타필드시티 위례, 트랜짓몰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근처에 가든파이브, 롯데월드몰, 수서역 신세계백화점(예정) 등 대형 상업시설도 있다. 영장산 숲으로 둘러싸인 ‘3면 숲세권’ 단지이며 위례역사수변공원, 위례근린공원, 영장근린공원 대형 공원도 근처에 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상당수 가구는 집 안에서 영장산 숲을 조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영장산과 연계한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하고, 단지 곳곳에는 공원과 휴게시설을 마련해 공원형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다.

전용 84㎡ 단일 주택형으로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구조) 혁신 평면을 일부 가구에 적용했다. 단지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예비 인증을 획득했다. 냉·난방 등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하고,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설비를 통해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