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표 트렌드 ‘분초사회‘…시성비 확보한 아파트 주목
2024년 대표 트렌드 ‘분초사회‘…시성비 확보한 아파트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4.03.1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성비 확실한 초역세권·원스톱 인프라 입지 눈길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2024 트렌드 코리아’는 내년 대표 키워드로 ‘분초사회’를 꼽았다. ‘분초사회’는 시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분초(分秒)를 다투며 산다는 의미다. 시간 대비 얼마나 효과적인 경험을 가져다주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흐름은 시간을 아껴 쓰는 것은 물론, 시간을 투자해서 얻는 가치와 만족도를 중시하는 ‘시성비’라는 신조어까지 파생시켰다.

대표적으로 역세권과 원스톱 인프라 입지를 꼽을 수 있는데, 수요자로서는 불필요한 동선을 최소화하고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점유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시성비를 확보한 단지들은 청약 성적도 뛰어나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2일 서울 강동구에서 분양에 나선 ‘더샵 둔촌포레’는 47가구(특별공급 제외) 공급에 4374건의 청약 통장이 몰려 1순위 경쟁률 93.06대 1을 기록했다. 이곳은 단지 바로 앞에 서울 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이 위치해 있으며 중앙보훈병원,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가까워 시성비 좋은 단지로 알려졌었다.

▲올해 '분초사회' 트렌드 속 주목 받는 아파트
▲올해 '분초사회' 트렌드 속 주목 받는 아파트

이런 흐름 속에서 ‘분초사회’ 트렌드에 적합한 역세권 단지와 인프라 시설이 잘 갖춰진 단지들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DL이앤씨는 부산 금정구 남산동 일원에서 조성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오는 4월 분양할 예정이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곳은 지하 3층~지상 30층, 4개 동, 총 415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을 이용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이마트 금정점을 비롯해 이미 잘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원에 조성되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오는 4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아파트 총 1509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 39~59㎡총 533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수도권 전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 등과 이마트, 현대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원에 들어서는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의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2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0㎡ 6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의정부 경전철 동오역이 도보권에 있다. 신세계백화점·홈플러스·로데오거리·제일시장 등 쇼핑 시설이 가깝고, 의정부성모병원·을지대학교병원·의정부백병원·경기도청 북부청사·의정부 시청·경기북부경찰청·의정부 소방서 등 대형 병원과 관공서 이용도 편리하다.

DL건설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98㎡ 총 458가구로 공급된다. 지하철 1·4호선 및 향후 GTX-C노선(예정)이 지나게 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에 LS그룹의 계열사 및 안양IT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