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조달청은 13일 대전정부청사에서 ‘공공조달 길잡이’ 발대식을 개최하고, 공공조달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공공조달 길잡이는 공공조달에 참여하고 싶은 초보·중소기업의 조달시장 진입과 조달제도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담관 역할을 한다.
조달청은 본청과 11개 지방청에 34명의 컨설팅 전담관을 지정·배치하고 방문·전화·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맞춤형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기업지원 정보, 조달제도 등도 전문상담실과 조달청 홈페이지 내 공공조달 길잡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업의 현장 지원 창구도 다양화한다.
전담관을 통한 방문 및 전화 상담 등은 13일부터 시행하며, 조달청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18일부터 개통·시행한다.
이와 함께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공공조달 길잡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 중기중앙회, 이노비즈, 테크노파크, 벤처기업협회, 한국지패스기업수출진흥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와 연계하는 등 접근 창구도 확대한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공공조달 길잡이를 통해 정보 부족으로 공공 조달에 참여하지 못하는 기업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여 기업성장을 체계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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