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4월 분양
롯데건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4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4.03.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26층·20개 동전용면적 59~108㎡ 1단지 1964가구·2단지 1089가구
▲롯데건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투시도
▲롯데건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은 4월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동 101-21번지 일원에서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계양롯데캐슬 파크시티’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총 3053가구로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0개 동, 전용면적 59~108㎡ 1964가구로,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1089가구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1단지 ▲59㎡ 319가구 ▲84㎡ 839가구 ▲108㎡ 806가구로 구성되며 2단지는 전용84㎡ 단일 평면으로 이뤄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양구는 서울 접근성을 높여줄 교통 호재들이 예고돼 있다. 먼저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E 노선에 포함됐다. GTX-D 노선은 서울 강남권역, E노선은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권역으로 연결돼 개통 시 인천 계양구에서 서울 도시지역까지 이동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도심을 순환하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지하철과 연결되는 청라연장선도 추진 중이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선은 인천 청라~계양~부천 대장신도시~서울 양천·강서구~경기도 고양~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계획안 대로 추진될 경우 효성동 일대에도 역이 신설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에서 반경 1km 내에 효성서초등학교와 명현초등학교, 효성초등학교, 북인천여자중학교, 효성중학교, 효성고등학교 등 초중고교를 비롯해 효성도서관, 각종 학원들이 밀집해 있다.

단지 앞 봉오대로를 통해 청라국제도시, 부평구, 미추홀 구 등 인천 시내 이동이 편리하고 서울 강서구까지 차량 3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좋다. 서인천IC, 부평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앞에 간선급행버스 BRT가 운행해 서울 강서구 및 인천 시내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반경 1.5km 내에는 인천지하철1호선 작전역도 위치해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0분 대로 홈플러스(계산점), 영화관CGV계양,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한림병원, 인천세종병원, 계양구청 등이 위치해있고 단지 주변으로 크고 작은 상가들이 밀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1단지와 2단지를 어우르는 규모로 대형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게스트하우스가 단지 내 조성되며,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피트니스클럽과 필라테스룸, GX룸, 실내골프클럽 등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다이닝카페와 미팅룸도 마련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라운지, 스트리밍 시네마, 뮤직룸 등의 공간도 마련된다. 돌봄센터와 키즈카페도 마련되며 독서실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밖에 실버라운지, 맘스테이션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분양관계자는 “봉오대로를 중심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계양구는 GTX-D·E노선의 직접적 수혜지이며 서울 지하철 2호선 연장 추진 등 다양한 인프라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고 상전벽해 수준의 도심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다”며 “노후 아파트가 많은 지역인 만큼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대기수요가 풍부하며 서울 강서구로 접근성이 좋아 마곡지구, 김포공항 쪽에 직장이 있는 젊은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4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