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 오픈으로 화서역 일대 복합상권 들썩
스타필드 수원 오픈으로 화서역 일대 복합상권 들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0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 공급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수원시 화서역 인근에 스타필드 수원점이 정식으로 문을 연 가운데 연일 많은 방문객이 찾으며 새 랜드마크 상권으로 급부상했다. 수원 지역 주민들은 스타필드 수원점을 시작으로 상권이 더 커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스타필드 수원점의 개점 첫 주말 방문객은 32만명을 넘어섰다.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스타필드 수원점 개점 이후 방문객은 ▲26일 9만533명 ▲27일 14만251명 ▲28일 9만6857명 등으로 32만7641명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27일 스타필드 수원 인근역인 1호선 화서역의 주말 이용객은 평균(1만명)을 훌쩍 뛰어 넘은 6만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으로 스타필드와 브릿지로 직접 연결되는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뿐 아니라 화서역 골목시장, 대유평공원까지 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현재 일부 호실을 분양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부분 분양이 완료됐고 남은 잔여 호실도 곧 분양 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상업시설은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상가로 신분당선 연장선(2028년 예정)이 계획 중에 있어 개통 시 더블역세권을 형성, 광역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업시설은 스타필드 차량의 진입 및 출입구와 연결돼 있다. 인접한 곳에 대유평공원과 선재미공원(예정)이 있고 인접거리에 대유평공원 및 선재미공원 지하에 주차장도 예정돼 있어, 외부 유입고객 및 접근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화서역 먹거리촌과 연계된 대면상가다.

강남 및 판교테크노밸리를 지나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있으며 또한 수성로, 대평로와 맞닿은 전면 대로변 상가로 차량을 통한 접근도 용이하다. 

1125가구의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단지 고정수요와 함께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화서역 파크뷰’, ‘화서역 우방센트럴 파크’, ‘장안아파트’, ‘한마루아파트’ 등 인근의 아파트 단지 약 2만여 가구의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상업시설은 고객 유입이 수월한 전 호실 1층이며, 편의 및 체류시간 증대를 위한 효율성 높은 동선으로 구성됐다. 단지 가장 안쪽 라이프 존은 입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과 미용실이나 코인세탁소, 편의점 등 주거용 지원 기본 업종으로 계획돼 있다. 

먹자골목과 인접한 F&B존은 화서역 먹자골목과 횡단보도로 마주하는 지리적 특성을 활용해 도보 식음라인의 연장선을 형성하고 있다. 펫존으로 운영되는 상가에는 펫 미용실이나 애견카페 등이 입점할 수 있다. 카페&펍 존은 공개공지 전면에 자리해 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