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현환 차관 “공공주택 14만 가구 연내 신속 공급”
진현환 차관 “공공주택 14만 가구 연내 신속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지자체·지방 주택도시공사와 주택공급 간담회
▲30일 LH 경기북부지역본부에서 열린 '2024년도 공공주택 공급계획' 간담회
▲30일 LH 경기북부지역본부에서 열린 '2024년도 공공주택 공급계획' 간담회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는 진현환 제1차관이 30일 LH 경기북부지역본부에서 LH와 지자체, 서울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 등과 함께 '2024년도 공공주택 공급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공주택 공급을 책임지는 관계기관이 모여 지난해 공급성과를 평가하고 최근 발표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의 후속조치로 2024년 공공주택 14만 가구 공급계획 이행방안 및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개선 건의사항 등을 논의했다.

진 차관은 간담회에서 “최근 고금리, 고물가, 부동산시장 침체 등 3중고로 주택공급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서민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이 사명감을 가지고 주택공급 회복을 이끌어 나갈 필요가 있다”면서 “정부가 공급대책을 통해 공공주택 14만 가구 공급계획을 발표한 만큼, 정부, LH, 지자체 및 지방 주택도시공사가 한 마음으로 양질의 공공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토부는 LH 등 공공기관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공주택 14만 가구 공급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