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바이터보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해 고강도 체결 작업에 최적화된 전문가용 충전 하이토크 임팩트 렌치 ‘GDS 18V-1600 HC 프로페셔널(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보쉬 전동공구에 따르면 이 제품은 3/4"의 사각 엔빌이 적용된 임팩트 렌치로, 조임 토크 1600Nm 및 풀림 토크 2200Nm의 강력한 토크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보쉬의 프리미엄 배터리 ProCORE18V 배터리와 함께 사용 시 최대 출력을 발휘해 구조용 강철 구조물, 파이프 설치, 산업용 기계, 중장비 및 상용 차량의 유지보수 등 모든 금속 작업과 강력한 파워를 필요로 하는 작업에 이상적이다. 보쉬 전문가용 18V 충전공구의 모든 배터리 및 충전기와 호환된다.
역방향 작업 시 조임이 완전히 풀어지기 직전에 자동으로 멈추는 ‘자동 볼트 낙하 방지 모드(ABR, Auto Bolt Release)’의 안전 기능도 갖춰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이는 볼트·너트의 분실 및 추락을 방지하며 편안하고 안전한 공구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한 작업 환경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3단 속도/토크 설정으로 활용성과 파워 제어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커넥티비티 기술로 보쉬의 툴박스(Tool Box) 앱을 통해 편리하게 조정하고 개별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 전자 셀 보호(ECP) 기능과 전자식 모터 보호(EMP) 기능 등을 통해 공구를 보호한다.
보쉬 전동공구는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2월 29일까지 보쉬의 전문가용 전동공구 구매 시 경품을 추첨 및 선착순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