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2023년 투명사회상' 수상
교통안전공단, '2023년 투명사회상' 수상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2.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학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와 이효열 교통안전공단 감사실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학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와 이효열 교통안전공단 감사실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8일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인 한국투명성기구가 선정한 '2023년 투명사회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교통안전공단은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정책을 선도하고 윤리·인권경영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온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반부패·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ISO 37001, ISO 37301)과 전사 내부통제체계 도입 등 시스템 기반의 반부패·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청렴콘서트, 청렴 아이디어 공모전, 전 부서 자율청렴시책 발굴·운영 등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기관장이 솔선수범해서 현안사항에 대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타운홀미팅, 청년 아고라, 북토크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고, 청렴콘서트에서 직접 청렴강사로 나서는 등 기관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투명사회상 수상은 공단의 지속적인 반부패·청렴 노력이 인정받고 청렴선도기관으로서 투명사회 구현을 위해 더욱 정진하라는 의미로 생각한다"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최고의 반부패·청렴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