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해링턴 마레’, 27일 특별공급 청약 진행
효성중공업 ‘해링턴 마레’, 27일 특별공급 청약 진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11.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링턴 마레 조감도
▲'해링턴 마레'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효성중공업과 진흥기업이 부산 우암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짓는 ‘해링턴 마레’가 지난 17일 성황리에 견본주택을 오픈한 가운데, 이어 진행할 청약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해링턴 마레'는 부산 최초의 트리플 스카이 브릿지 등 고급 아파트에 걸맞는 특화설계, 커뮤니티, 특화조경 등을 대거 적용했다. 또한, 계약금(1차) 1000만원 정액제와 함께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단지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19세 이상 부산·울산·경남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유무 및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청약 진입문턱이 낮은 장점을 갖추고 있다.

올해 부산에서 분양하는 단지들의 빠른 계약 완료 소식도 '해링턴 마레'의 청약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남구 ‘대연 디아이엘’, ‘두산위브더제니스오션시티’, ‘롯데캐슬인피니엘’ 등 올해 분양한 단지들이 대부분 계약 완료 소식을 전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에 부산 등 경남 지역 수요자는 물론, 수도권 등 광역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부산 남구는 '선청후곰(선 청약, 당첨 후 고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지역 관계없이 모집공고일 이전 청약통장에 가입했다면 가입기간·예치금액 상관없이 2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분양일정은 11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청약, 29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12월 5일이며, 정당계약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청·계약과 관련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약 인증 이벤트로 견본주택 방문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청약 후 인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UHD TV, 드럼세탁기, 스타일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정당 계약자(예비당첨자 포함)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풀옵션 무상 업그레이드, 2등 청소기 등을 제공한다. 1등 경품인 풀옵션 무상 업그레이드는 당첨자 해당 계약 타입의 전체 유상옵션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전용 59㎡ 기준 약 4000여 만원, 전용 84㎡ 기준 약 6000여 만원에 달하는 상품이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