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카이브, 16.5만명 몰린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 상가 입찰 앞둬
어반카이브, 16.5만명 몰린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 상가 입찰 앞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1.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성민 어반카이브 공동대표
▲오성민 어반카이브 공동대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분양대행사 어반카이브 주식회사가 12월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의 상가 입찰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부동산R114 통계에 따르면 ‘e편한세상 고덕 어반브릿지’는 2021년 9월 분양 당시 1순위 청약에 13만1447명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한 민간분양 아파트로 당시 서울 역대 최다 청약 기록도 경신했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강동구 생활권과 미사지구 생활권 이용이 가능하고, 상일2동 주민센터 인근에 위치한 강일역 역세권 아파트다. 단지에 들어설 상가는 1245.75㎡, 18호실 규모로 주변 인근 단지까지 약 1559가구의 배후 수요가 기대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신도시 센텀베뉴 근린생활시설’도 상가 재입찰을 앞두고 있다. 2022년 10월 입찰이 진행된 곳으로 분양이 완료됐다가 계약 해지 호실이 발생되면서 낙찰가 대비 약 37~43% 할인된 금액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입찰은 오는 11월 13일 진행된다.  

어반카이브는 부동산 분양 및 입주 임대관리 대행을 진행하는 부동산 전문 법인 회사(종합부동산 분양대행사)다. 사업전략과 마케팅 기획에서 사업성 검토, 분양·인력·입주 대행, 상업시설 MD, CS팀 관리까지의 사업을 진행하는 곳으로 DL이앤씨와 분양초기부터 임대관리까지 운영 중이다.

2021년 건물임대 운영관리에 특화된 한마음 중개법인을 인수해 제휴를 바탕으로 초기 분양, 임대관리, 입주지원 등 전 과정을 총괄 관리·조정 함으로써 사업 프로젝트를 분양 초기부터 마무리까지 100% 책임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각 분야별 인력을 보유한 아웃소싱 체제를 갖추고 있고, 철저한 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춰 나가고 있다. 

임직원 모두가 공인중개사로 이루어진 전문가 집단으로 임대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시설,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 등의 시설관리, 유지보수, 임대관리 및 공실관리 등의 대행서비스를 제공해 원주 롯데프라자, 청라 서진프라자 등의 관리를 총괄하고 현재 90~100% 입점하고 관리 중이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120억원 규모의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상업시설’과 약 500억원 규모의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상업시설’ 등의 임대 대행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 분양대행으로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근린생활시설’, ‘위례포레자이 단지내 상가’, ‘서초 래미안리더스원 단지내 상가’,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상업시설’ 등이 있다.

오성민 공동대표는 “기존 서비스에 다양한 제휴 사업을 연계함으로써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부동산 불황 속에서도 체계적인 임대 관리를 통해 작년 매출의 2배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