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여의도 삼익 재건축’ 사업시행자 지정
한국토지신탁, ‘여의도 삼익 재건축’ 사업시행자 지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1.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토지신탁이 지난 2일 여의도 삼익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의 사업시행자로 지정됐다고 6일 밝혔다. 신탁방식 사업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지 4개월 만이다.

여의도 삼익 재건축 추진위원회는 지난 6월 소유자 총회를 열고 예비신탁사를 한국토지신탁으로 선정했다. 한국토지신탁은 사업시행자 지정 동의 절차 개시 한 달 만에 전체 토지등소유자 85%의 동의를 받았다.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신탁방식 정비사업의 장점만을 앞세운 일방적 홍보보단 한국토지신탁의 그간의 성공사례와 강점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신뢰를 얻은 것으로 전해진다"고 말했다.

여의도 삼익 재건축은 한국토지신탁이 여의도에 첫 발을 내디딘 재건축 현장이다. 한국토지신탁은 빠른 사업추진뿐 아니라 꼼꼼한 리스크 관리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1974년 준공된 삼익아파트는 12층 4개동 360가구에서 신탁방식 재건축을 통해 아파트 618가구와 오피스텔 114실 등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한국토지신탁은 정비사업의 지속적인 확장에 발맞춰 인‧허가 및 사업 단계별 (정비계획-건축심의-사업시행인가-관리처분인가-착공-준공) 내부관리강화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 대내외 시장불안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사업 수주를 위한 검토뿐 아니라 진행상황에 맞춰 사업 추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슈를 사전 공유함으로써 적극적인 관리 정책을 펴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은 향후 신속통합기획 주민제안방식을 통해 정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서울시와 영등포구 및 주민 간 의견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인‧허가과정을 조율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리스크관리능력과 전문인력투입을 바탕으로 투명하고 철저한 사업관리에 강점이 있다”며 “향후 금융 특화 도시로서의 여의도 개발계획과 주변 아파트지구 개발계획에 맞춰 삼익 아파트가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 중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