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e편한세상' 브랜드타운 내 초등학교 건립 예정
거제 'e편한세상' 브랜드타운 내 초등학교 건립 예정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11.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투시도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경남 거제 브랜드 타운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유로스카이’ 내 초등학교 건립을 위한 첫 단추가 끼워졌다.

지난 8월 경상남도 교육청은 거제시와 ‘고현1초등학교(가칭)’ 설립을 위한 학교시설 복합화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이어, 지난 9월에는 교육부 주관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해당 사업이 선정됐다. 학교복합화시설이란 학교 및 지역의 필요에 따라 수영장, 체육관 등이 복합적으로 설치되고 이를 활용해 맞춤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는 곳이다. 고현1초의 경우 2000㎡ 부지에 공공체육시설이 건립될 예정이다.

현재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에서 통학 가능한 곳은 신현초, 중곡초로 각각 주간선도로인 8차선 거제대로, 해상 인도교를 횡단해야 한다. 하지만 고현1초등학교를 신설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면서 열악했던 통학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고현1초등학교는 37개 학급(특수 2개 학급 포함), 751명 규모로 고현동 1176번지 학교 터 1만2502㎡ 내에 복합화 시설(2000㎡)을 건립할 예정이다. 학교 설립비 557억원, 복합화 시설 건립 비용 50억원이 투입되며, 내년 1월 타당성 조사를 거쳐 2028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한다.

거제시 교육·서비스업 종사 자영업자들도 이를 반기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학생과 학부모들 중심으로 상권 형성이 예고되기 때문에 편의점 등 생활 밀착형 업종을 비롯해 학원, 병원, 브랜드 F&B,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업종에서 문의를 보내고 있다.

현재 분양 및 임대를 진행 중인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의 분양 관계자는 “향후 들어서게 될 학교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종 중심으로 1층 및 2층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단지 내 상가는 경상남도 거제시 고현동 1175번지에 공급 면적 5763㎡, 총 47개 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상가 수분양자에게는 준공 후 일정 기간 연 수익률 5%를 보장해 주는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금융 혜택을 통해 조성 초기 공실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뿐 아니라, DL이앤씨가 직접 상권 형성에 일조하게 돼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일부 호실에 대한 분양과 임대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