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홈페이지에 투자자 실시간 정보 제공 IR 인프라 구축
KCC, 홈페이지에 투자자 실시간 정보 제공 IR 인프라 구축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11.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가 구축한 IR 전용페이지 화면
▲KCC가 구축한 IR 전용페이지 화면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가 기업 홈페이지에 IR 전용 페이지를 신설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연동해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IR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KCC는 IR 전용 페이지를 통해 주주와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의 경영활동과 이와 관련된 회사의 자료를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기업 메시지를 원문 그대로 배포해 주주와 투자자들에게 명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 IR 홍보를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IR 페이지에 게재된 IR 보도자료는 네이버 증권을 비롯한 12개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에도 동시에 게재된다. 또 일반 주주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답(QnA) 시스템과 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IR 미팅 예약 시스템, IR 레터 등도 정기적으로 발행하며 주주·소비자와의 스킨십을 확대한다.

IR 페이지에는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들 대상으로 진행하는 분기 경영 실적 설명회 일정과 분기 배당 기준일, 주주총회 소집공고와 같은 주주들에게 필요한 IR 정보들이 통합돼 있다. 과거엔 회사 홈페이지와 전자공시 등에서 필요한 자료를 따로 발췌해서 확인해야 했다면 이제는 IR 페이지에서 모든 자료를 취할 수 있다. 

IR 페이지 구축으로 KCC의 주주나 잠재적 투자자들은 PC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KCC가 제공하는 IR 정보를 접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IR 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자본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주와 소비자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주주들의 이용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IR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