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4700억 규모 바이오 플랜트 수주
삼성엔지니어링, 4700억 규모 바이오 플랜트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3.11.0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토리우스 송도 캠퍼스 프로젝트' 공사 계약 낙찰의향서 접수
▲'싸토리우스 송도 캠퍼스' 투시도
▲'싸토리우스 송도 캠퍼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지난달 31일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싸토리우스 코리아오퍼레이션스로부터 4731억원 '싸토리우스 송도 캠퍼스 프로젝트' 공사 계약에 대한 낙찰의향서(LOI)를 접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플랜트는 인천 송도 인천경제자유구역에 건설되는 바이오 제약의 원부자재 생산 및 부대 시설이다. 수주 규모는 4731억5000만원이다. 

완공 시 바이오 의약품 생산용 일회용 백, 제약용 멤브레인 필터, 세포 배양 배지를 생산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앞서 수행한 설계를 바탕으로 기자재 조달 및 공사업무를 단독으로 수행하며 2027년 완공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기술 경쟁력 기반의 'FEED(기본설계) to EPC(설계·조달·시공) 전략'으로 프로젝트 초기 개념설계, 기본설계 단계부터 참여해 본 공사까지 수주하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글로벌 바이오 기업 신규 고객 확보와 함께 바이오 의약품 플랜트에서 바이오 소재 플랜트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면서 추가 사업 등 연계 수주가 기대된다"며 "풍부한 지역 및 상품 경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바이오 플랜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