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레이싱부터 공군 에어쇼까지…'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 개최
드론 레이싱부터 공군 에어쇼까지…'제8회 항공레저 페스타'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10.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이틀간 충남 태안 한서대서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항공레저 축제가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충남 태안에 위치한 한서대 비행장에서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항공레저 페스타'는 항공레저 동호인에게 경연의 장을, 일반인들에게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의 장으로, 국토부에서 항공레저 등 기초항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항공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레이싱, 패러글라이딩, 모형항공기 등 5개 종목에서 국토부 장관배 대회가 펼쳐지고, 열기구와 비행시뮬레이터, 항공기 비상탈출 등 11종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오는 28일 개회식에서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연정국악단 등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같은 날 저녁에는 드론라이트쇼도 펼쳐진다.

원희룡 장관은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볼거리가 준비된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부터 회복기에 있는 항공 분야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지속적인 항공레저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비행안전 확보가 가장 중요한 요건"이라며 동호인들의 안전수칙과 절차 준수 당부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