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더 시그니처' 견본주택 27일 오픈
우미건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더 시그니처' 견본주택 27일 오픈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10.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 1순위·2일 2순위 청약…11월 9일 당첨자 발표
▲우미건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투시도
▲우미건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우미건설이 오는 27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일대 다운2지구에 선보이는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더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더 시그니처'는 다운2지구 B-2블록에 지하 3층~지상 25층, 20개 동, 총 1,430가구의 대단지 전 가구는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10월 31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일(수) 1순위, 11월 2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11월 9일(목) 당첨자를 발표하고 11월 20(월)부터 11월 22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공공택지에 위치해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평당 1100만원 후반~1200만대로 공급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울산광역시·부산광역시·경상남도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단지는 다운2지구의 첫번째 민간분양 아파트로, 지구 내 계획된 초·중·고교와 상업용지, 근린공원 용지 등이 모두 도보권 내 위치한다.

울산~부산간 고속도로,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고 다운2지구에서 성안교차로까지 연결되는 도로로의 연결 및 기존 국도 14호선의 확장이 예정돼 이동편의성은 더욱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다운2지구는 선바위지구, KTX역세권으로 이어지는 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있으며, 정부가 울산에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지정하고 약 7.4조원의 민간투자계획을 알리면서 이에 따른 효과도 예상되고 있다.

남향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이 탁월하다. 또한 타입별로는 드레스룸, 현관 및 주방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근린생활시설 제외)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를 구성했으며, 지상공간에는 생태연못과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또 커뮤니티는 어린이풀이 포함된 실내수영장,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탁구장 등 체육시설과 놀이방이 함께 있는 카페린이 마련되는 린 센터(Lynn Center)와 유아문고, 작은도서관, 남·녀구분 독서실 등이 구성되는 교육 특화 커뮤니티인 에듀 Lynn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실 거주 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스마트홈 서비스인 린 IoT 등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가구당 주차대수를 1.45대를 확보하고 확장형 주차,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등을 도입해 주차문제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