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분양물량 급감하며 기분양 단지 인기…'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분양 중
수도권 분양물량 급감하며 기분양 단지 인기…'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분양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0.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단지 희소성 ↑·집값 상승 전망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수도권 주택 공급난에 대한 우려가 점점 커지는 추세다. 수도권 분양 물량이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데다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공사비 인상으로 공급량이 더욱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수요자들 사이에서 지금이 내 집 마련의 적기라는 인식이 확산하며 신규 단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주택 공급 절벽이 현실화되면서 집값 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청약 경쟁을 피해 기분양 단지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기분양 단지는 최근 분양하는 단지보다 분양가가 저렴한 경우가 많아 더욱 주목받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_투시도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 투시도

동부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일원에서 '용인 센트레빌 그리니에'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9㎡ 총 17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고 입주 물량이 적은 용인시에서 공급되는 후분양 단지로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일부 가구 제외)로, 공간활용도가 우수하고 채광과 통풍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넓은 잔디마당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마당이 들어서고 건강과 힐링을 위한 힐링포레스트, 단풍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한성CC, 경기남부경찰청용인체력단련장CC 등이 위치해 있고 단지 인근 마북천 산책로 이용이 쉽다. 단지 반경 2km 이내에 법화산도 위치해 있다.

생활권 내에 수인분당선 구성역이 있어 수도권 지하철 이용이 쉽다. 또한 단지 반경 700m 이내에 위치한 마북IC를 통해 경부·영동 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해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는 GTX-A(예정), 지하철,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수도권 남부 최적의 교통 요충지로 용인의 경제중심 복합신도시인 '용인 플랫폼시티' 수혜 단지다. 인근인 처인구에는 정부가 추진하는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용인 반도체 국가산단)가 조성될 예정이다.

생활권 내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이 있고 롯데몰 수지점, 용인 세브란스병원 등도 가깝다. 용인 플랫폼시티에 예정된 다양한 상업시설과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마북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