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분양가 상승 지속…분양 혜택 제공하는 단지 관심↑
금리·분양가 상승 지속…분양 혜택 제공하는 단지 관심↑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10.1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중도금 무이자·발코니 확장 무상 등 혜택 제공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각종 분양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고금리 시대에 더해 뚜렷한 분양가 상승 기조가 맞물리는 등 수요자 부담이 높아진 데 따른다. 이에 중도금 무이자를 비롯해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에 수요자가 몰리고 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_조감도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7일 1순위 청약을 받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함께 발코니 무상확장을 제공한다.

강릉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대에 조성되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 동, 전용면적 75~142㎡의 총 7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송정∙안목해변이 단지와 불과 약 170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가구 내에서 파노라마 조망(일부 가구 제외)이 가능하다. 송정∙안목해변을 따라 조성된 솔밭공원도 단지 바로 앞에 있다. 또한 도보권에는 ‘강릉카페거리’가 있다.

이마트(강릉점), 강릉동인병원, 하나로마트(초당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가까이에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립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가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있어 강릉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며, 경강로는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 등으로도 연결돼 인근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반경 약 4㎞ 이내에 KTX 강릉역이 있다.

지상층에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GX룸, 락카&샤워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파크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강릉시 및 강원특별자치도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재당첨제한도 없다. 비규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오션뷰는 물론 강릉에서 검증 받은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 등의 영향으로, 그랜드 오픈 4일간 약 1만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갔을 정도로 관심이 높았고,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확장 무상 확장 등까지 제공하다 보니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10월 1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화) 1순위청약, 18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수)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11월 6일(월)~8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